본문 바로가기
유용한 정보

2022년 내일키움통장, 청년저축계좌 자격조건

by §☎♧▒142 2021. 12. 16.

 2022년 내일키움 통장과 청년 저축계좌는 초금리 저축 통장입니다. 매월 통장에 저축액을 성실히 입금할 때 돌아오는 수익이 엄청납니다. 매년 정부에서 근로소득자인 청년들에게 지원하는 정책이므로 잊지 말고 반드시 신청하셔야겠습니다.

 

 

내일키움 통장


 매 월 저축액은 5만 원, 10만 원, 20만 원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최근 자활근로 사업단에 1개월 이상 성실히 참여 중인 생계, 의료급여 수급권자 또는 차상위 계층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적립하는 제도로 

내일 근로장려금 
내일키움 장려금 
내일키움 수익금을 지원해주는 제도입니다

 


본인 저축액에 일대일 매칭 및 자활 사업단 매출액에서 일대일 매칭을 하게 됩니다.


쉽게 말씀드리자면 
내일 근로장려금으로 20만 원 저축 시에 10만 원을 지원을 받습니다.


내일키움 장려금으로 20만 원 저축 시에 20만원 또는 10만 원을 저축합니다.
그러면 내일키움 수익금으로 최대 15만 원을 적립받습니다.

모두 각각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평균 적립액은 최대 2,340만 원과 플러스의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  • 내일키움 통장 자격조건

자격조건은 통장 가입 후 3년 이내에 수급자를 벗어나거나 일반 노동시장에서 취업 및 창업을 하시거나 

대학교 입학 및 복학 또는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 소정의 교육 및 사례관리를 이수할 때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


사회 참여 기간 중 최대 6개월 간 적립 중지가 가능합니다.

 


실직 본인 및 부양가족의 질병 사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총 6개월간 적립 중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,

중지 기간 중에는 장려금은 지원되지 않습니다.


만기 시 지원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였다고 하더라도 본인 적립금과 내일키움 수익금은 지급이 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
 

청년 저축계좌


 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근로소득 장려금으로 30만 원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.

3년 만기 후 1,440 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  • 청년 저축계좌 자격조건

지원대상은 소득인정액이 기존 중위소득 50% 이하인 주거, 교육 수급 가구 및 차상위 계층 가구의 만 15세에서 39세 이하의 청년입니다.

또한 근로 활동 중이며 근로 사업소득이 발생하고 있는 주거, 교육급여 수급 가구 또는 차상위 가구의 일하는 청년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

 


자격조건은 3년간 통장을 유지하여야 하고, 연 1회에 총 3회 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.
또는 국가공인 자격증을 한 개 이상 취득을 하면 됩니다.


이처럼 정부에서는 소득이 적거나 어려우신 분들에게 저축을 함으로써,

정부지원금을 지원해서 근로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.

 

조건에만 부합된다면 무조건 하는 게 이득인 제도입니다.


만약 중도에 해지가 된다 하더라도 일반 저축보다 더 많은 이자 및 장려금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.


댓글